2008년 6월 20일 금요일

Show 605 1월 8일 화요일

오늘의 비디오를 Youtube에서 보세요.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사라입니다. The Daily English Show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영어를 공부하는 방법 중 하나는 영화를 보면서 공부하는 거죠. 그래서 이제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영화 한편에 대해 이야기할 거예요.

영화를 보면서 공부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어요. 예를 들어, 우선 자막 없이 시청한 후 자기가 얼마나 알아들을 수 있는지 본 다음에 자막을 켜고 한 번 더 보는 방법이 있죠.

마음에 드는 장면 하나를 골라 스크립트를 읽고 모르는 단어를 확인해 가며 자세히 공부하는 거죠. 그리로 순간정지 하거나 대사를 반복재생 할 수 도 있어요.

DVD에 영어 자막 기능이 있다면 영어 자막을 켜고 영화를 보실 수도 있는데 자막이 정확한 번역이 아닌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약간 문제가 될 수 있어요.

사람들은 저한테 좋은 영화를 추천해달라고 자주 물어봐요. 제가 제일 먼저 추천하는 건, 마음에 드는 장르의 영화를 선택하라는 거예요. 만약 로맨틱 코미디를 싫어하신다면 로맨틱 코미디 영화를 보지 마세요. 왜냐하면 자기가 좋아하는 영화를 봐야 공부하는 게 재미있고 더 많이 배울 수 있거든요.

두 번째로, 실생활에서 써먹을 수 있는 대사가 나오는 영화를 저는 추천해요. 그래서 ‘반지의 제왕‘같은 환상 영화는 그리 좋은 선택이 아니에요.

그리고 또, 줄거리가 대체로 간단한 영화를 추천해요. 줄거리가 꼬이는 영화는 재미있기는 하지만 영화를 보시는 주목적, 즉 실생활에 써먹을 수 있는 문장을 배운다는 목적으로부터 멀어질 수 있거든요. 물론, 공부하시는 주목적이 대화 능력을 키우는 경우일 때 이렇다는 말이에요. 어떤 사람들에게는 영어를 공부하는 유일한 이유가 자막 없이 영화를 즐기려는 것일 수 있는데, 이 경우엔 어떤 영화도 좋아요.

오늘 저는 Clueless라는 영화에 대해 얘기할 거예요. 이 영화는 1995년에 나왔는데 그때 저는 이 영화가 정말 웃기다고 생각했어요. 지금은 약간 시대에 뒤떨어진 감이 있기는 하지만 지금도 저는 이 영화가 꽤 웃기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이 영화에 나오는 대사 몇 줄에 대해 얘기해 볼 생각 이예요.

제가 좋아하는 장면 중 하나는 Josh라는 애가 goodbye인사를 할 때에요. Josh가, “나중에 보자"라고 말하니까 Tai라는 여자애가 ”응, 산발적으로 보지 않았으면 좋겠어.“ 라고 말해요.

이건 goodbye인사에 대한 정말 이상한 답변이에요. 하지만 그렇게 말한 이유는 이거예요. Cher라고 불리는 주 등장인물이 Tai한테 학교에서 인기 있게 되는 법을 가르쳐 주기로 했어요. 그들은 모두 고등학교 다니는 10대들이에요. 조금 전에 이들은 에어로빅 비디오를 보면서 운동하고 있었는데 (Tai를 인기 있게 만드는 방법 중 하나) Tai가 더 이상 하고 싶지 않다고 말해요.

그러니까 Cher는, “알았어. 걱정 마, 할수록 쉬워질 거야. 매일 하기만 하면 돼. 산발적으로 하지만 안으면 돼.” 라고 말해요.

그러니까 Tai는 “산발적으로 하는 게 뭐야 ?” 라고 물어요.

Cher: 타이야. 이게 또 다른 문제야. 우리는 너의 억양과 어휘를 고쳐야 돼. ‘산발적‘은 가끔이라는 뜻이야. 오늘 이 단어를 사용하도록 노력해봐.

Tai: 알았어.
그래서 나중에 Tai는 이 단어를 사용하죠.

제가 좋아하는 또 다른 대사는 Cher가 운전할 때 정지 표지판을 무시하고 지나가자 Cher의 친구가 “야! 정지 표지판이었어!”라고 말하니까 Cher는 “순간정지 했잖아!”라고 말해요.

그리고 Josh와 Cher 사이의 대화들이 정말 웃긴 것 같아요. 그들은 항상 말다툼을 하고 서로를 빈정대요.

한번은 Cher의 아빠가 Cher에게 “네가 약간의 방향을 가졌으면 한다.” 라고 말해요.
그러니까 Cher가 “저 방향 있어요.” 라고 말하니까 Josh가 “맞아. 백화점 방향.” 이라고 말해요.

그녀의 아빠가 의미하는 것은 삶의 목표나 목적 이예요. 그런데 Josh는 Cher가 쇼핑하는 것 밖에 생각하지 않는다고 비꼬는 거예요.


막대기 뉴스

안녕하십니까. 막대기 뉴스입니다. 골든 글로브 시상식이 취소됐습니다.

골든 글로브 상은 미국의 영화/TV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수여되는 상으로 매년 공식적 만찬과 같이 수여됩니다.

미국의 영화 각본 작가들의 조합은 작년 11월부터 파업 중에 있습니다. 그래서 이들은 골든 글로브 시상식을 위한 각본을 쓰지 않고 있고, 시상식에 참석하려던 대부분의 연예인들은 작가들을 지원하는 뜻에서 이 시상식을 보이콧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래서 이 시상식은 취소됐습니다. 대신 기자회견에서 수상자들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이상은 1월 8일 화요일의 막대기 뉴스였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THE SNOW REPORT

in the back country

감사: 제이미와 쌤에게.

제이미: 쌤, 그래서 너는 어디서 왔어?

쌤: 싱가폴.

제이미: 싱가폴?

쌤: 그래. 싱가폴.

제이미: 니세꼬의 눈 어때?

쌤: 정말 좋아. 가루가 마음에 들어. 정말 좋아. 특히 여기 위에.

제이미: 사람이 없는 외딴 벽지에 오니까 어때?

쌤: 응. 그게 제일 좋은 부분이야. 그런데 하이킹이 힘들었어.

제이미: 다음에 또 하고 싶어?

쌤: 응 물론이지.

제이미: 그래서 니세꼬 다음에는 어디로 갈꺼야?

쌤: 사포로.

제이미: 여기 누구랑 같이왔어?

쌤: 형이랑 가족.

제이미: 어디서 머물고 있어?

쌤: 거기 이름이 뭐였지? 거기 이름이 뭐였어?

형: 호카이도 트랙.

쌤: 호키이도 트랙. 맞아. 카이조쿠. 콘크릿 문.

제이미: 거기 어때 ?

쌤: 정말 좋아. 그런데 거긴 가끔씩 좀 더워지는 것 같아. 모르겠어.

제이미: 내년에 니세꼬로 또 올거야 ?

쌤: 아마도. 그가 휴가를 얻을 수 있을지에 따라서.


사라와의 대화
#365 머리만 더 커졌어.

Step 1: Cher의 자막을 따라 읽기.
Step 2: Cher의 자막을 읽으며 Mel과 Josh에게 말하기.

Mel Josh야. 아직 자라고 있어? 부활절 때보다 더 커진 것 같애.
Josh 아니.
Mel Josh 더 커진 것 같지 않아?
Cher 머리만 더 커졌어.
Mel 그래서 Josh야. 우리가 상의했던 법인 법(corporate law)에 대해 생각해봤어?
Josh 네. 하지만 저는 환경법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어요.
Mel 왜? 비참하고 실망스러운 삶을 살고 싶어?
Cher Josh는 무엇을 하던 간에 그런 삶을 살 거야.
Mel 그래도 Josh는 자기가 무엇을 하는지 알아. 그리고 그는 좋은 대학에 있어. 나는 Josh가 약간의 방향을 가졌으면 해.
Cher 저는 방향 갖고 있어요.
Josh 맞아. 백화점 방향.
Mel 그러고 보니 생각나는데 너의 성적표 어디 있어 ?
Cher 아직 준비 안됐어요.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