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8월 6일 수요일

Show 613 1월 16일 수요일



오늘의 비디오를 Youtube에서 직접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사라입니다. The Daily English Show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여행할 때 재미있는 것 중 하나는 나라마다 법이 다르다는 거예요.
며칠 전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온 사람들과 얘기하고 있었는데 그들은 일본의 음주 연령에 대해서 얘기하고 있었어요. 18살 또는 19살의 오스트레일리아 사람이 일본에 오면 정말 실망하겠다고 하더라고요. 왜냐하면 오스트레일리아에서는 음주 연령이 18세이지만 일본에서는 20세이거든요.

제가 방금 Wikipedia에서 음주 연령에 대한 페이지를 찾아봤는데 정말 흥미로워요. 굉장히 다양한 [음주]연령, 그리고 다양한 규정들이 있더라고요.

대부분의 나라에서 [음주]연령은 18세인 것 같아요. 하지만 자메이카등의 나라에서는 15세예요. Cuba서는 16세예요. 북한에서는 17세인데 술은 법적으로 토요일에만 구입하고 마실 수 있다고 나와 있어요. 이게 정말 사실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어요. 어쨌든 Wikipedia에는 그렇게 나와 있어요. 캐나다에서는 19세예요. 그리고 스리랑카를 포함하는 몇 개의 나라들에서는 21세예요. 그리고 몇 몇의 나라들에 대해서는 그냥 불법이라고 나와 있어요. 아마 종교적 이유 때문일 거 같아요.

술을 마실 수 있는 연령, 그리고 술을 구입할 수 있는 연령도 나라마다 틀려요. 예를 들어 영국에서는 술을 마실 수 있는 최소 연령이 5세예요. 하지만 뉴질랜드 등의 나라에서는 술을 마실 수 있는 최소연령이 없어요. 그래서 사적으로는 누구나 술을 마실 수 있어요. 공공장소에서는 아이들은 부보님 또는 보호자와 같이 있으면 마실 수 있어요. 대부분의 술집이나 클럽 같이 [미성년자 출입이] 제한된 공간만 아니라면요.

하지만 일본에서는 20세 이하의 사람은 술을 마실 수 없게 돼 있어요. 하지만 제 생각에 경찰이 갑자기 술집에 들어와 사람들 신분증을 확인하는 경우는 별로 없어요. 그런데 반해 뉴질랜드에서는 이런 일이 정말 일어나요.


Wednesday Mistake

We did two stays 는 틀리고
We stayed for two nights 가 맞아요.

그러면 왜 틀릴까요?

Stay는 명사도 있고 동사도 있어요.

stay 동사. 어떤 장소에서 손님이나 방문객으로 당분간 머물다.
Stay 명사. 머무는 기간; 방문

동사로서는 이렇게 쓸 수 있어요.
하지만 명사로서는 이렇게 쓸 수 없어요.

명사로 어떻게 쓰이는지 보여주는 예문들:

Spears awarded overnight stay with kids
Spears 아이들과 하룻밤 머무를 수 있는 허가 받음.

Enjoy a comfortable overnight stay before awaking the next morning to a delightful steam train experience ...
하룻밤 편안히 머무르시고 그 다음날 아침 즐거운 수증기 기차의 경험을 맛보세요.


막대기 뉴스

안녕하십니까, 막대기뉴스입니다. 일본의 첫 번째 수륙 양용 택시가 지난주 오사카에서 선을 보였습니다. 수륙 양용이란 지상과 수상 모두에 적합하다는 뜻입니다.

수륙 양용의 유람 택시 한 대가 이제 오사카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런 택시는 일본에서는 처음입니다. 이 택시는 최대 3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고 유람은 시간당 20,000엔이 될 것입니다.

이상은 1월 16일 수요일의 막대기 뉴스였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THE SNOW REPORT
at SYNX


이건 SYNX 안에서 밖을 내다보는 것입니다. 창문과 문에 쌓인 눈좀 보세요.


사라와의 대화
#371 거기 몇 시에 문 여는지 아시나요?

Step 1: 사라의 자막을 따라 읽기.
Step 2: 사라의 자막을 읽으며 Amy에게 말하기.

사라 우리는 오늘밤 저녁을 먹으러 나갈 계획이에요. 추천해주시고 싶은 레스토랑 있나요?

Amy OK. 아. 어떤 종류의 음식을 좋아하세요?

사라 일식이 좋을 것 같아요.

Amy 일식이요? 그러면 히라푸에 좋은 레스토랑이 하나 있어요. ‘Bang Bang‘이라고 불리는 레스토랑 이예요. 그리고 아, 제가 지금 보여드릴게요. 지도에 보면 여기 있어요. 여기요. Bang Bang, 괜찮은 이자카야 레스토랑 이예요.

사라 괜찮게 보이는데요. 거기 몇 시에 문 여는지 아세요?

Amy 엄, 제가 확인해 드리죠. OK 여기 있어요. 여는 시간: 5:30부터 11:30까지.

사라 거기 가보신 적 있으세요?

Amy 네. 정말 괜찮아요.

사라 히라푸에 있는 괜찮은 술집 아시나요?

Amy 엄, 저는 Bar Barumba라는 술집을 좋아해요. 거긴 예쁘고 작고 아담해요. funky한 스타일이고. 멋있는데예요.

사라 쿠챤까지 얼마나 오래 걸려요?

Amy 엄. 한 20분정도 걸리는 것 같아요. 예, 차로요.

사라 어떤 종류의 마을이에요?

Amy 엄, 꽤 작은 마을이에요. 히라푸가 스키 타는 마을인 것처럼 쿠챤은 식품이라든가 그런 필요한 것들 있잖아요. 그런 필요한 것들을 다 사는 데에요. 괜찮은 레스토랑도 있고요.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