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12일 월요일

Show 620 1월 23일 수요일



이 비디오를 YouTube에서 직접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안녕하세요, The Daily English Show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이건 cue 또는 pool cue 라고 불려요. 스펠링은 c-u-e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큐’ 가 있는데 발음은 똑같지만 의미가 다르고 스펠링도 달라요. Queue, q-u-e-u-e 는 “무엇을 위해 또는 무엇을 하러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 자동차 등” 의 의미예요.

미국에서는 queue 대신 line 이라고 말해요. 그래서 북아메리카에서 queue 라고 말하면 그곳 사람들이 못 알아들을 지도 몰라요. 뉴질랜드에서는 두 단어 다 쓰는 것 같아요.

예를 들면: How long were you in the queue? ( 줄 스신지 얼마나 오래 되셨죠? )
또는: How long were you in the line?

Queue 는 동사이기도 해요. 예를 들면: We had to queue for almost two hours. (거의 두 시간 동안 줄을 서야 했어. )

이에 상응하는 아메리카의 표현은 “We had to stand in line for almost two hours” 라고 말해야 할 것 같아요. 또는: We had to line up for almost two hours.

Line 을 독립적인 단어로 사용할 수는 없어요. 예를 들면: “We had to line for almost two hours” 처럼요.
“stand in line” 또는 “line up” 이라고 말해야 되요.

Line 이란 단어 자체는 동사이긴 하지만 동사로서는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그 의미는 “어떤 것의 안쪽 표면을 다른 재료로 덮다“라는 의미예요.

예를 들면: “I made a wooden box and I lined it with cotton.” (나무 상자를 만들어서 그 안쪽 표면을 솜으로 덮었어.)


THE SNOW REPORT
at SYNX

요즘은 컨디션이 어땠어요?

안 좋게도 날씨가 정말 좋았어요. 그래서 눈이 무겁고 젖은 상태가 됐어요, 왜냐하면 매일 해가 났거든요. 그리고 지나간 자국을 덮어줄 눈가루가 없어요. 눈이 몇 번 더 오면 해결될 거예요.

당신에게 이번 시즌의 하이라이트는 뭐였죠?

이번 시즌의 하이라이트는 뭐니 뭐니 해도 시골 깊은 산속 (back country) 이었어요. 하이킹해서 올라간 다음 타고 내려오는 거죠. 말 그대로 순수하고, 깊고, 발자국 없는 눈가루요. 타는 것도 재미있지만 하이킹해서 올라가는 것도 재미의 반이예요.


막대기 뉴스

안녕하십니까. 막대기 뉴스입니다. 캐나다의 보건부는 활발한 성생활을 하고 있는 동성애 남자들이 장기를 기증하는 것을 원치 않는다고 공식적으로 말했습니다. Ontario 의 한 정치가는 이는 [사람들의 예민성을 고려하지 않은] 매우 둔감한(insensitive) 지시라고 말했습니다.

12월 Health Canada는 활발한 성생활을 하고 있는 동성애 남자들을 장기 기증자가 되지 못하게 하라는 지시를 발표했습니다.

공공연히 동성애자인 Ontario 의 보건부 장관은 그 지시는 모욕적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오직 성적 지향에만 근거를 두고 위험성에 대한 일괄적 결정을 내린 연방 공무원(federal official)들이 “매우 둔감했다”고 말했습니다.

장기(organ)와 조직(tissue)의 기증을 관리하는 Ontario 의 정부 기관(government agency)은 장기와 조직 기증의 장려를 위해 동성애자 사회(gay community)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상은 1월 23일 수요일의 막대기 뉴스였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사라와의 대화
#376 우리는 곧 가야 돼.

Step 1:Mari의 자막을 따라 읽기.
Step 2: Mari 의 자막을 읽으며 사라에게 말하기.

Mari 우리는 곧 가야 돼. 거의 저녁 시간이야.

Sarah 음... 움직이고 싶지 않아. 이 의자는 너무 편해.

Mari 그래. 정말 편하지?

Sarah 우리 집에 이런 의자가 좀 있었으면 좋은데.

Mari 그런 의자 집에 없어?

Sarah 아니. 우리 집에는 쿠션밖에 없어.

Mari 뉴질랜드에서는 어때?

Sarah 응, 이런 의자는 뉴질랜드에서 한 번도 못 봤어. 뉴질랜드 사람들은 보통 다리 달린 큰 의자 있지? 그런 거 또는 소파를 가지고 있어.

Mari 거기는 집들이 크지?

Sarah 응, 일반적으로 일본보다 집들이 커. 그래도 작은 집들도 있어. 예를 들어 내가 자란 집에는 침실이 두 개밖에 없었어.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