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18일 금요일

Show 607 1월 10일 목요일



URL address for today's show: http://kr.youtube.com/watch?v=9ldXFaQRutY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사라입니다. The Daily English Show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제가 오늘 추천하는 비디오는 2007년 YouTube의 top ten 비디오 리스트에 올랐던 거예요.
그건 Obama Girl이 부르는 “나는 오바마 오빠를 사랑해” 라는 노래예요.

제 생각에 이 비디오와 노래는 꽤 잘 만들어졌어요.
그래서 이 노래에 나오는 단어들에 대해 이야기해보죠.

우선, crush가 무슨 뜻 ?

이 사전에는 이렇게 나와 있어요: 강한 사랑의 느낌, 보통 오래 가지 않음. 나이가 어린 사람이 나이가 더 많은 사람에 대해 느낌.

음... 저는 이 마지막 부분과 동의하지 않아요. 꼭 나이가 더 많을 필요는 없어요. 나이가 더 어리거나 같은 나이여도 돼요.

하지만 보통 젊은 사람들에 대해 말할 때 자주 사용되는 단어라고 생각해요. 아니면 자기가 어렸을 때의 이야기를 할 때 사용할 수도 있어요. 예를 들어 저는 제가 고등학교에 있을 때 큰 crush를 느꼈던 남자애들을 아직까지 기억해요. 물론 아무것도 안 일어나는 게 대부분이었어요. 저는 창피해서 그 남자애들에게 말도 못하고 그냥 제 친구들하고만 떠들곤 했어요. 이런 게 crush의 전형적인 경우 같아요.

그래서 그게 crush의 뜻이고, 다른 단어들을 보면:

The Oval Office는 미국 대통령의 사무실 이예요. 사무실 모양이 타원형으로 생겼기에 부쳐진 이름입니다.

이 노래에 국경보안이 언급됐는데 이는 미국에서 큰 정치 이슈인 것 같아요. 제 생각에 이건 원하지 않는 외국인을 미국 내로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 것에 대한 거예요.

이 노래에서 언급되는 또 하나의 이슈는 universal health care 개편이라는 거예요.

이건 국민건강관리제도를 바꾸는 것과 관련된 대한 거예요.

Universal이 뜻은 : 전 세계의 모든 사람들, 또는 특정한 사람들의 집합에 의해 행해지는, 또는 그들을 포함하는

Wikipedia에는 universal health care에 대해 이렇게 말하고 있어요:

Universal health care란 모든 국민 또는 정치지역 내에서 영주권을 가진 자들로 하여금 대부분의 건강관리제도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보장하는 정부의 프로그램들을 가리키는 말이다. 환자들은 의료비용의 일부를 직접 부담해야 할지도 모르지만 대부분의 비용은 국가가 거둔 세금으로 또는 의무적으로 내는 의료보험에 의해 커버된다.

미국은 universal health care를 제공하지 않는 유일한 선진국이다.

이게 진짜 사실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어요.


막대기 뉴스

안녕하십니까, 막대기 뉴스입니다. 캐나다의 노바스코샤에 사는 한 여성은 비밀 산타로부터 차를 한 대 선물 받았습니다. 그녀는 이 일이 그녀의 인생을 크게 바꾸었다고 말했습니다.

이 여성은 노바스코샤에 있는 커피숍의 매니저로. 3살짜리 딸을 갖고 있는 싱글 엄마입니다.
작년 3월 그녀의 딸은 신장 장애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차가 없었기 때문에 3-4주마다 Halifax에 있는 어린이 병원으로 가기위해 가족과 친구들에 의존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크리스마스 바로 전 중고차 대리점으로부터 한 사람이 커피숍에 와서 열쇠 한 묵음과 봉투 하나를 건네주었습니다.

그 봉투 안에는 "할리팩스로 왔다 갔다 하면서 애쓰시는 데 이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라고 쓰인 카드가 들어있습니다. 이 카드는 ”걱정하는 사람으로부터“ 라는 서명이 돼 있었습니다. 그 여성은 한 4일 동안 쇼크 상태에 있었다고 합니다.

이상은 1월 10일 목요일의 막대기 뉴스였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THE SNOW REPORT
on Hanazono #3

Ryan에게 감사.

어디서 왔어요?
아, 오스트레일리아의 Perth로부터 왔어요.

니세꼬에서 얼만큼 오래 계셨어요?
아, 오늘이 5일째입니다. 그래서 총 6일입니다. 그래서 내일 하루 더 있고 집에 갑니다.

니세꼬에는 몇 번째 와보셨어요?
이번이 처음이지만 또 오고 싶어요. 예. 눈이 정말 좋아요. 그래서, 정말 그래요.

오스트레일리아에서는 주로 무슨 산에 가시나요?
아, 저는 두 군데밖에 안 가봤어요. Hothem산이랑 Buller산이요. 하지만 한두 번밖에 안 가봤어요. 그래서... 오스트레일리아에는 그리 좋지 않아요. 하지만, 그래요. 일본으로 오는 게 훨씬 좋은 것 같아요.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직업은 ?
아, 사실 저는 말레이시아에 살아요. 스포츠 경영, 이벤트 경영 쪽에서 일해요.

오늘의 상태는 어떻다고 보세요?
아, 좋아요. 엄, 그러니까 나무에 눈도 많이 있고요. 스키가 많이 다니는 곳 여러 군데에 길이 파이고 있어요. 하지만, 괜찮아요. 약간 바람이 불기 시작하지만 아, 아직도 눈가루가 많이 남았어요.


사라와의 대화
#367 What a nice story.

Step 1: Bob의 자막을 따라읽기.
Step 2: Bob의 자막을 읽으며 사라에게 말하기.

Bob 와, 정말 좋은 얘긴데.

Sarah 응, 좋지?

Bob 만약 너라면 그런 일을 할 거야?

Sarah 누구한테 차를 한 대 사주는 거?

Bob 응, 꼭 차를 사주는 것 말고도 그냥 누군가한테 익명으로 그렇게 좋은 일을 하는 거.

Sarah 응, 만약 내가 돈만 있었다면 그럴 거 같아.

Bob 사실 꼭 비쌀 필요는 없어.

Sarah 응, 옛날에 한번 좋은 일을 한 게 기억나...

Bob 한번만 ?

Sarah 하하, 나도 가끔은 좋은 사람이야...

Bob 농담이야. 말해봐.

Sarah 퇴근하고 집으로 오고 있었는데 어떤 사람이 땅에 누워있고 다른 사람들이 그 사람을 발로 차고 있는 걸 봤어...

Bob 뭐 ?!

Sarah 응. 뉴질랜드에선 흔한 편이야. 그리고 그 때는 자정이었어. 나는 그때 바텐더로 일하고 있었는데 일 끝나고 집으로 걸어오고 있었어. 어쨌든, 내가 그쪽으로 가니까 그 사람들이 딴 데로 가더라. 그리고 땅에 누워있는 사람은 상태가 괜찮았어. 다친 것 같지 않았어. 그냥 말을 할 수 없을 정도로 너무 취한 상태였어. 그 때 나는 돈이 좀 있었어, 왜냐하면 팁으로 10-20 달러정도 벌었었거든. 그래서 주위에서 택시를 한 대 찾은 뒤 그 사람을 일으켜 세운 다음 택시 있는 데로 거의 들어 나르다시피 데려가서 내가 갖고 있던 팁 돈 전부를 택시기사에게 주면서 그 사람을 집으로 보냈어.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