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20일 일요일

Show 608 1월 11일 금요일



Or watch the video directly on Youtube by clicking here.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사라입니다. The Daily English Show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오늘 제가 추천하는 노래는 Rupert Holmes의 Escape (The Piña Colada Song) 라는 노래예요. 저는 이 노래를 좋아해요. 공부하기에도 정말 좋은 노래라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이 노래에는 스토리가 있고 가사도 꽤 간단해서 따라가기 쉽거든요.

제가 얘기하고 싶은 가사 두 줄이 있어요.

나는 내 아내에 별로 관심이 없었네. 비열하게 들린다는 걸 나도 알아.

이 줄에서 나오는 mean이라는 단어.... 제가 만난 많은 학생들은 mean이라는 단어가 이런 의미로 쓰일 수 있다는 걸 몰라요.

Mean은 여러 가지 뜻이 있어요. 사람들에게 제일 익숙한 뜻은 “What do you mean"에서의 mean의 뜻일 거예요.

하지만 mean은 ‘불친절한‘이라는 뜻의 형용사도 되요.

그래서 어떤 사람한테 이렇게 말할 수 있어요: “Don't be mean!” (“나쁘게 굴지 마!”)

어린이들이 이 단어를 자주 사용해요: 엄마.... 저 애가 나한테 나쁘게 굴고 있어!

그 노래 좀 뒤에 가면 이런 말이 나와요:

나는 건강음식에는 별로 관심이 없어. 샴페인은 좋아해.

여기서 into의 의미는: ‘활발히 관심을 갖는’

그러니까 “I'm not much into health food”이란 ‘별로 안 좋아해, 별로 관심 없어, 별로 안 먹어...’ 이런 뜻이에요.


막대기 뉴스

안녕하십니까. 막대기 뉴스입니다. 오늘 아침 Edmund Hillary경이 뉴질랜드 Auckland에서 88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Edmund Hillary는 뉴질랜드의 Auckland에서 1919년 7월 20일 태어났습니다. 33년 후인 1953년 5월 29일에 33세의 나이로 Edmund Hillary와 Tenzing Norgay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인 에베레스트 산의 정상에 오른, 알려진 기록 최초의 등산가가 되었습니다.

등반 이후 Hillary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으로부터 나이트 작위를 수여받았습니다.
After the climb, Hillary was knighted by Queen Elizabeth II.

Ed경은 등반을 계속하면서 1987년에 the Order of New Zealand 배지, 그리고 1995년에 the Order of the Garter 배지등과 같은 배지들을 모았습니다.

Wikipedia에는 이렇게 쓰여 있어요: 에베레스트 등반 이후 Hillary는 그가 창건한 히말라야 트러스트를 통해 네팔의 Sherpa 사람들을 돕는데 그의 삶의 많은 부분을 바쳤다.

그의 노력이 힘입어 이 곳 히말라야의 외딴 지역에 많은 학교와 병원이 건설됐다.

뉴질랜드 주위와 해외의 많은 도로, 학교, 그리고 기구(organization)들에 Ed경 이름이 붙여졌다. 예를 들어 Otara의 Hillary 대학, Papakura의 Edmund Hillary 초등학교 등이다.

1992년에 Hillary는 뉴질랜드의 새로운 $5 지폐에 나왔다. 그는 살아있는 사람으로서 화폐에 나온 유일한 뉴질랜드 사람이었다.

에베레스트의 성공적인 등반 50주년이 되는 날에 네팔의 정부는 힐러리에게 네팔 명예 시민권을 수여했다. 네팔의 정부로부터 이런 명예를 받은 외국인은 힐러리가 처음이었다.

오늘 아침 9시경 Edmund Hillary경은 심장마비로 Auckland City 병원에서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의 죽음은 Helen Clark수상에 의해 오전 11:20시경에 발표되었습니다. Hillary의 죽음은 “뉴질랜드에게 커다란 손실”이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국장(國葬)은 1월 22일로 계획됐습니다.

이상은 1월11일 금요일의 막대기 뉴스였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금요일의 농담

어떤 사람이 바에 왔는데 오렌지만한 크기의 머리를 가진 사람을 봤어. 어떻게 된 거냐고 바텐더에게 물어보니까 바텐더는 “그는 해변에 있다가 아름다운 인어를 봤어요. 그 인어는 그 사람에게 헤엄쳐오더니 소원을 한 가지 들어주겠다고 했어요. 불행하게도 그 사람은 "How about a little head"라고 대답했어요. [I am not 100% sure I understand this joke, although I have some guesses. --Joon]



사라와의 대화
#368 Edmund Hillary가 죽었다는 거 들었어?

Step 1: 의 자막을 따라읽기.
Step 2: 의 자막을 읽으며 사라에게 말하기.

Edmund Hillary가 죽었다는 거 들었어 ?

사라 응. 정말 슬퍼. 오늘 아침 울었어. 친구가 죽은 것 같은 느낌이야.

그 사람 알았어?

사라 아니. 하지만 안 것처럼 느껴져. 정말 멋진 사람 같았어.

그 사람 나이가 어떻게 됐어?

사라 88세. 사실 나는 뉴질랜드로 돌아갔을 때 그를 한번 본적이 있어.

정말? 어디서?

사라 Auckland의 해안을 걷고 있었는데 무슨 이벤트가 있더라고. 소방 활동을 위한 모금 같은 거였어. 그런데 그가 거기 있었어. 사람도 별로 많이 없었어. 나는 “와, 저 사람이 Edmund Hillary야.”라고 생각한 기억이 나. 가서 인사하고 싶더라. 근데 안 했어.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