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월 3일 목요일

Show 584 12월 18일 화요일

오늘의 비디오를 YouTube 에서 보세요.

안녕하세요, 제이름은 사라입니다. The Daily English Show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New Zealand Listener는 뉴질랜드에서 제일 좋은 잡지입니다. 제 생각으로는 그래요. 아마도 제가 세상에서 제일 좋아하는 잡지일거예요.

제가 도꾜에 살 땐 제 어머니가 보내주신 이 잡지가 꽤 있었는데 이곳으로 이사올 때 버려야 했어요. 하지만 두권은 안버렸어요. 이건 Scribe가 겉표지에 나온거예요. 그는 유명한 뉴질랜드 음악
가죠. 그리고 이건 뉴질랜드의 국무총리 Helen Clark에요.

아무튼, 지난달에는 The Daily English Show 가 listener에서 언급됐어요. 이건 좋은일이죠. 그런
데 사실은 좋은일이 아니에요, 왜냐하면 제 비디오가 지루하고 엉뚱한 [비디오의] 예로써 사용됐거든요. 흠. Russel Brown씨 고마워요. 저도 아저씨 좋아해요.

저는 제 비디오가 재미없다는 말을 들은적이 없는것도 아니고 "재미없어!!!" 또는 "방금 내 인생의 5분을 낭비했다" 라는 코멘트를 남기는 사람들이 있어도 저는 그렇게 마음상해하는 타입이 아니에요. 그런걸 보면 "뭐라든지" 하면서 신경 안쓰는거 있잖아요.

하지만 이 잡지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잡지고 또 이건 제가 바라던 데뷰와는 약간 틀려요. 그래서
이번에는 제가 좀 씨끄럽게 떠들 필요가 있을것 같애요.

우선 거기 써있는걸 읽어드릴께요. 이 기사는 뉴질랜드 YouTube에 대해서입니다. 뉴질랜드 YouTube가 처음으로 시작됐을 때 The Daily English Show비디오 하나가 New Zealand YouTube 홈페이지에 게시된 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기사가 기본적으로 말하는건 뉴질랜드 YouTube는 정말 재미없는 비디오만 골랐고 YouTube 편집자들은 형편없었다는 등등, 사람들이 보통 투덜대는것들 있잖아요.

어쨌든 읽어드릴께요:

타이틀과 비디오 설명에 "NZ" 또는 "New Zealand"라는 단어가 나오는 비디오들을 자동검색을 통해 얻은 결과가 [뉴질랜드 YouTube의 홈페이지에 게시된] 비디오들인것 같다. 그래서 브라우니(쵸콜렛 쿠키)를 올바르게 굽는 방법을 설명하는 캐나다의 지역사회 비디오가 게시됐는데 그 이유는 이 비디오를 업로드한 사람이 그녀의 프로필 깊숙한 곳에 고향이 뉴질랜드의 the Coromandel이라고 썼기 때문이었다. 이런 재미없고 엉뚱한 비디오가 변함없이 홈페이지에 게시될 동안 꽤 큰 국내뉴스가 일어나고 있었다.

어쩌구 저쩌구, 이렇게 계속되요.
와. 한 단락에 몇개의 실수를 끼워널 수 있는지 정말 놀라워요.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모르겠어요.

첫째로 아마 아시다시피 The Daily English Show는 캐나다의 지역사회 시리즈가 아닙니다. Acadia라고 써있긴 하지만 The Daily English Show가 캐나다의 비디오가 아니라는건 금방 알아
낼 수 있는거예요. 그사람이 저널리스트니까 그 기사를 쓰기 전 적어도 2분정도는 리서치를 했을꺼 같죠 ?

둘째로 타이틀이나 비디오 설명이 New Zealand인 비디오들을 검색한 결과로 The Daily English
Show가 선정된것 같다고 그는 말합니다. 그리고 나서 제 프로파일에 New Zealand 라고 써있기 때문에 제 비디오가 선정됐다고 그는 말합니다. 어, 이건 말도 안되는 이야기죠. 비디오 제목이나 설명에 제가 New Zealand라고 썼다면야 그의 첫번째 논리가 맞을꺼예요.

이 기사를 쓴 사람은 뉴질랜드에서 꽤 유명한 사람이고 인터넷에 대해 아는것도 많다고 여겨지는
사람인데 왜 이런 기사를 썼는지 모르겠어요.

현실을 보면, 저는 뉴질랜드 사람이고, 아마도 YouTube에 가장 많은 비디오를 올인 뉴질랜드 사람일꺼예요. 또한 The Daily English Show는 뉴질랜드에 대한 내용을 꽤 많이 다뤄요. 그렇기 때문에 뉴질랜드 [YouTube] 홈페이지에 The Daily English Show가 실렸다는 것에대해 저는 전혀 놀라워하지 않거든요.

또한가지. 제 비디오는 쵸코렛 쿠키를 굽는 "올바른" 방법을 가르치려는게 절대 아니었어요. 아니
요, 그건 요지가 아니었어요.

자기가 5분정도만 리써치를 했다면 이렇게 우스운 결론을 얻지 않았을텐데도 불구하고 YouTube 직원들한테는 리써치를 안한다고 비난을 하고있다는 점이 아이러니하다고 생각해요.

마지막으로, 제가 뉴질랜드사람도 아닌것처럼 그가 말하고 있다는게 저는 정말 터무니없다고 생각해요.

"... 비디오를 업로드한 사람은 그녀의 프로파일 깊숙한 곳에 고향이 the Coromandel, New
Zealand 라고 적고 있다."

어, 제가 왜 그걸 안적겠어요 ? 진짜로 거기가 제 고향인데요. OK. 오늘 따지는건 이정도로 충분하
고, 오늘의 뉴스를 할 시간이예요.


막대기 뉴스

안녕하십니까. 막대기 뉴스입니다.

사모아에서는 오른쪽운전에서 왼쪽운전으로 바꾸려는 정부의 계획에 항의를 하는 만오천명 이상의 사람들이 국회의사당으로 행진을 하며 항의운동을 벌였습니다.

사모아에서는 현재 왼쪽운전 자동차를 도로의 오른쪽에서 운전합니다. 그러나 정부에서는 자동차가 도로의 왼쪽에서 다니게끔 규정을 바꿀 계획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계획을 좋아하지 안습니다. 그리고 오늘의 행진은 사모아에서 5년만에 가장 큰
규모의 항의행진 이었습니다.

하원 의장은 항의 군중들에게 국회의사당에 온것에 대해 감사하다고 말했지만 정부가 지금 바로 답을 줄 수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정부가 이 항의를 인정했다고 말하고, 항의 군중들에게 이제 정부가 올바른 절차을 거칠 수 있도록 해달라고 호소했습니다.

그는 "우리는 신께서 이끄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갈것입니다. 그 길이 미래로의 길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이상은 12월 18일 화요일의 막대기 뉴스였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사라와의 대화
#356 그건 사모아와 크게 틀려 ?

스텝 1: Brad의 자막을 따라 말하기.
스텝 2: Brad의 자막을 읽으며 사라에게 말하기.

Brad 사모아 정부는 왜 오른쪽운전을 왼쪽운전으로 바꾸려고 하지?

Sarah 몰라. 아마 폴리네시아 대부분의 나라들과 똑같이 하려고 그러는 건가봐.

Brad 폴리네시아 대부분 나라들이 왼쪽운전을 해?

Sarah 사실 나도 몰라. 뉴질랜드는 그래. 거기있는 대부분의 섬도 [뉴질랜드와] 똑같을거라고 생

각하고 말한거야.

Brad 사모아는 뉴질랜드와 깊은 관계를 맺고있어?

Sarah 응. 한때 [사모아는] 뉴질랜드에의해 다스려지고 있었어.

Brad 지금은 독립했어 ?

Sarah 응. 아메리카 사모아만 빼고. 그건 아직도 아메리카가 다스리고 있어.

Brad [아메리카 사모아는] 사모아와 크게 달라 ?

Sarah 어, 그럴꺼야.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