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월 12일 토요일

Show 585 12월 19일 수요일

오늘의 비디오를 YouTube 에서 보세요.

안녕하세요. 제이름은 사라입니다. The Daily English Show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저번날에는 유미가 "실수 지적하는 날"에 사용하라며 저한테 글을 보냈어요. 유미야 고마워, 정말 잘 하셨어요. 유미처럼 쓴 글을 저에게 메일로 보내주시면 제가 실수가 있는지 확인해드리고 우리모두 그 실수로부터 배울 수 있어서 좋아요: thedailyenglishshow@gmail.com

제가 토론하기에 좋은 실수를 하나 찾았어요.

유미는 "오반자이 요리"라는 종류의 음식에 대해 글을 쓰고 있었어요.

유미는 요꼬하마에있는 오반자이 음식점에 갔던 일에대해서 쓰고있는데

It was so nice. The taste was all great and all are healthy.

라고 썼어요. 맛이 좋다고 영어로 말할 때 the taste was good이라고 하기 쉬운데 특히 일본사람들은 일본말로 말할때 원래 그렇게 말하기 때문에 더 이런 실수를 하기 쉽죠.

영어로 우리는 보통 it tastes good 또는 it tasted good, 또는 it tasted great, awful, gross... 이라고 말하죠.

그래서: It tasted great and it was healthy 라고 말하면 되죠.

오늘은 공지할게 하나 있어요.

전에 제가 한번 말씀드렸다시피 The Daily English Show가 살아남을 수 있고 또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자금을 마련는 방법을 찾았으면 하거든요.

여행, 장비구입등 TDES에서 하고싶은 계획들이 있어요.

우리가 자금을 마련하고있는 방법 중 하나는 여기 니세꼬에 있는 몇몇 회사들로부터의 지원을 통해서죠.

우리는 우리한테 잘맞는 회사를 두군데 찾았어요. 우리한테는 재미있는 토픽과 촬영할 장소를 얻을 수 있어서 좋고, 그사람들도 TDES와 같은 좋은 쇼에서 광고할 수 있어서 좋고요.

그리고 또한가지는 제가 오랫동안 생각해오던건데 오늘부터 시작하는 The Daily English Show 멤버쉽입니다.

멤버가 되면 연(年)회비를 내실 수 있습니다.

낸 돈으로 뭘 받을 수 있냐구요 ? 받을 수 있는건 사실 별거 없어요. 연회비의 목적은 기본적으로 TDES를 후원하고싶은 사람들에게 그 기회를 제공하는거죠. 멤버라고 해서 special show나 또는 VIP 방 같은데 들어갈 수 있다든지 하는건 아니에요.

많은 언어학습 podcast들은 어느정도까지는 무료로 들을 수 있지만 더 많은 내용을 들으려면, 또는 필기록(transcript)을 보려면 한달 또는 일년에 x 만큼의 요금을 내야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어요.

하지만 저는 그런 제도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The Daily English Show는 그렇게 운영되지 않을것입니다. The Daily English Show의 중요한 철학중 하나는 show와 필기록(transcript)은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된다는 것 입니다.

하지만 멤버들만의 혜택이 하나 있는데 그건 매월 경품을 받을 수 있다는거예요.
저는 이 아이디어를 bFM이라고 불리는 뉴질랜드 라디오 방송국으로부터 얻었습니다. 이 방송국은 bCard라고 불리는 카드를 파는데 이 카드를 갖고있으면 전화를 걸어서 경품을 딸 수 있다거나 또는 공연에 할인을 받을 수 있다든지 그런거예요. 그래서 저는 이 아이디어가 마음에 들어요. 아무나 라디오를 들을 수 있지만 방송에 좀 더 참여하고 싶다거나 방송국을 후원하고 싶은 사람들은 이 카드를 하나 사면 되는거죠.

그래서 The Daily English Show멤버쉽 예기로 돌아가서, 저는 모든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거라고 생각하지는 않고 또 관심은 있지만 [여기에 쓸] 여분의 돈이 없는 사람도 있다는걸 알아요. 하지만 관심을 가질 사람들도 있다는걸 알기때문에 [멤버쉽을] 한번 해볼만하다고 생각해요.

멤버쉽은 일년에 3000옌이고 우리는 한달마다 경품을 나눠줄거예요. 12월에는 나눠줄게 두가지 있는데 지금 거의 12월이 다 끝나가고 있으니까 이 경품을 딸 수 있는 기회는 꽤 높아요.

하나는 Acadia 티셔츠 또는 sweatshirt고 또하나는 잡지예요. 이 잡지는 나눠줄 수 있는게 몇권 돼요.

이 물품들에 대해서는 다음주에 더 자세히 알려드릴께요. The Daily English Show의 멤버가 되고싶으신 분은 링크를 따라가시면 [멤버쉽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막대기 뉴스

안녕하십니까. 오늘의 막대기뉴스입니다. 이태리의 법원은 부부가 아들의 이름을 금요일이라고 지을 수 없다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이 부부는 시청에서 아들의 이름을 등록했습니다. 로이터[연합통신]에 의하면, 약 5개월 후 시청의 한 사무원이 이 별난 이름을 법정에 알리자, 법정은 부부가 아이들에게 "어이없고 불명예스러운" 이름을 짖지 못하도록 하는 규정이 있다는 것을 이 부부에게 알렸습니다.
이 부부는 아이의 이름을 바꾸라는 판결을 받았으나 그들은 이를 거절했습니다.
이번달에 법정은 그 아이가 그레고리 성인의 축제일에 태어났으므로 그레고리라는 이름으로 법적등록이 될것이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이 아이의 어머니는 매우 화가 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법정은 법정이 걱정해야할 훨씬 더 중요한 일을 남겨두고 이런일로 시간을 낭비해서는 안된다"고 말했습니다.
"내 아들은 금요일에 태어났고 세례도 그레고리라는 이름으로 받았고 우리는 그를 금요일이라고 부를테지만 그 아이가 나이가 들면 서명을 할 때 그레고리라고 서명을 해야할 거예요. "

이상은 12월 19일 수요일의 막대기 뉴스였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사라와의 대화
#357 너의 아이의 이름을 금요일이라고 짖겠니 ?

스텝 1: 크리스의 자막을 따라말하기.
스텝 2: 크리스의 자막을 읽으며 사라에게 말하기.

크리스 너의 아이의 이름을 금요일이라고 짖겠어 ?

사라 음, 아마 안그럴껄. 그렇게 나쁜 이름은 아닌데. 나는 사람들이 독창적인 이름들을 갖는게 좋은 일인것 같아.

크리스 넌 너의 이름이 좋아 ?

사라 음, 괜찮긴 하지만 약간 재미없는 이름같아.

크리스 과일이름을 이름으로 갖는건 어때 ? 예를들어, 바나나 ?

사라 음, 바나나는 아마 아닐걸.

크리스 어릴때 다른 이름 있었어 ?

사라 응. 무슨 이유인지 사람들한테 나를 빌리라고 부르라고 한 적이 있었는데 별로 성공적이지 못했어.

댓글 없음: